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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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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관할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접속하기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검색

 

 

처음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사이트 중앙 검색창에서 '전입신고'를 검색하세요.

 


 

3. 전입신고 신고 클릭

 

 

검색 후 여러가지 검색결과 중 신청서비스에서 전입신고 >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4. 로그인하기

 

신고를 클릭하면 회원 및 비회원 신청하기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비회원 선택시 나중에 또 인증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회원 신청하기를 추천합니다.

 

 

▶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 시 간단하게 개인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회원 신청하기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 및 전입신고 유의사항 확인하기.

 

 


 

 

 

 

6. 신청정보 입력

 

1단계 신청인정보 입력하기.

회원, 비회원 로그인 모두 입력해둔 정보가 있어 기본적인 이름과 연락처는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아래에 전입사유만 선택하시고 다음 단계를 클릭해주세요.

 


 

7. 이사 전에 살던 곳 입력 (인증확인)

 

 

 

2단계 이사 전 살던 곳을 입력해주세요.

시와 구만 입력해도 자동적으로 주소가 조회됩니다.

 

회원 로그인 시 바로 주소조회가 가능하고 비회원 로그인 시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8. 현재 세대원 중 이사가는 사람 선택

 

이사 전 살던 곳 조회 후 전입 세대원 선택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는데요.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은 세대주가 아닌 사람이 신청하면서 세대주를 포함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

전출지 전 세대주의 확인이 필요하며 세대주가 있는 곳으로 합가 하는 경우에도 세대주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9.이사 온곳 정보 입력

 

3단계 이사온 곳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10. 민원신청하기 클릭

 

주소입력을 한 후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처리가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전입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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